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가스레인지 버저음 왜 울리나했더니!

생활의 발견

by 0nce 2020. 10. 26. 09:31

본문

728x90
반응형

 
며칠 전부터 가스렌지를 틀면
삐- 하고 🔊 버저음이 울려댔다.
내가 점화손잡이를 오래 눌러 켰나 싶어
살짝 켜봤더니 아랑곳하지않고
다시 울려대는 삐-소리 zZ
버저음이 이렇게 울릴 때마다
난 깜짝 놀라기 일쑤ㅜ 😱

이런 일이 없었는데..
언제부터 요래 됐으까잉

재택근무로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진 룸메🤓
가 요즘 가스렌지를 많이 쓰긴 했는데
룸메가 쓸 때마다 버저음이
몇 번 울린 걸 첨으로 목도한 적이 있다 🤨

아마 룸메가 손잡이를 거칠게 다뤄
고장난게 분명하다.😤
가스 켤 때도 점화도 되기 전에
손잡이에 손을 떼서
바로 불이 꺼져 버린게 한 두번이 아니니.
아놔 ~ 잔소리 좀 해야쓰겄구먼 👿 에헤~


낼 쯤에 가스렌지 A/S 센터에
문의해봐야지 생각하고

저녁준비를 하고 있었는데
이런 문구가 눈에 들어왔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점화 시 버저음이 "삐~" 한번 울립니까?

건전지 잔량이 부족하여 건전지 교체를 알리는 알람입니다.


세상에나 마상에나~
울 집 가스렌지에 배터리가 있었다구!?ㅋㅋ
그러고는 바로 폭풍써치!ㅋ

가스렌지는 점화를 위해
스파크를 발생시키는 장치가 들어있는데

크게 전자식과 압전식으로 나뉜다는 것.

우리집 가스레인지는 배터리에 도움받아서
점화 할 수 있는 전자식였던 것! 🎛
매립형이라 가스레인지를 들어올려보았더니
아래 빼꼼히 들어내는 오동통 배터리 두 개ㅋㅋ
으핫 귀엽네ㅋ

 

 

 

 

 

 

허걱. 포커스가 배터리가 아닌

찌든 때에 맞춰졌다ㅜ 이런 ㅉ


일단  
새 배터리를 사와
바로 교체 해 보기로 했다.

백셀, 듀라셀,
힘쎄고 오래가는 건전지
에너자이저를 제치고
모셔온
로켓트배터리!ㅋ🔋
( 우리거슨 소중한 것이여ㅋ)

자 - 이제 다 교체하고
불 킬 순간만 남았다.

밸브열고
읏차

타타다닥 하고 선명한 소리로
점화되더니 한순간에 퐈~아💥
하고 시원하게 불이 붙었다.

오우 진짜네.
배터리 문제였어!!


본의아니게 의심한

룸메아재 미안혀🤦‍♀️ㅋㅋㅋ


728x90
반응형

댓글 영역